Weiss Technik은 다양한 고품질 테스트 벤치, 항온항습챔버와 온도시험챔버를 공급했습니다.

연구소에서 동시에 수천 개의 배터리 셀을 에이징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연구소에서 동시에 수천 개의 배터리 셀을 에이징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2023년 아헨라인베스트팔렌공과대학교(RWTH Aachen University)의 ISEA Institute에 CARL 센터(Center for Ageing, Reliability and Lifetime Prediction of Electrochemical and Power Electronic Systems)가 개소되었습니다. 120 명 이상의 연구원들이 배터리 셀 및 시스템은 물론 파워 일렉트로닉 부품 및 시스템의 에이징과 고장 메커니즘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1억 유로가 넘는 투자를 통해 배터리의 분자 레벨에서부터 다양한 영향 요인 하의 충방전과 관련된 화학적 프로세스, 결합된 시스템에서의 동작에 이르기까지 배터리 수명 및 신뢰성을 모델링하고, 측정, 최적화할 수 있는 독특한 학제간 연구센터가 설립되었습니다. 연구소에서는 동시에 수천 개의 배터리 셀을 에이징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연구소에서 동시에 수천 개의 배터리 셀을 에이징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Weiss Technik에서는 CARL의 환경 시험 및 연속적 사이클링 시험을 위한 다양한 고품질의 테스트 벤치, 항온항습챔버와 온도시험챔버를 공급했습니다. 이 챔버들은 40개의 컨테이너 형태의 시험실 및 기타 연구실에서 주로 모델의 가정을 확인하고, 측정 결과를 검증하는 데 사용됩니다.


연구소에서 동시에 수천 개의 배터리 셀을 에이징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Stephan Bihn은 전기화학 에너지 전환 및 저장 시스템 학과장에서 배터리 시스템 기술 및 차량 통합 부서를 이끌고 있습니다. 그는 재료 과학자, 화학자, 물리학자, 수학자, 전기 및 기계 공학 엔지니어 간의 협력을 통해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어떻게 급속도로 증대되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Figgemeier 교수님 팀이 재료 레벨에서 인터페이스의 효과를 분석하든, Sauer교수님 과에서 배터리 셀 동작을 모델링 하든, de Doncker 교수님이 새로운 충전기나 드라이브를 개발하든 – 지식은 내부에 있습니다. 뮌헨대학교, Helmholtz Institute 및 Fraunhofer FFB와의 관계가 특히 긴밀합니다. Weiss Technik에서는 최근 뮌헨에 있는 FFB에 드라이 룸을 공급했으며, 현재 두 번째 드라이 룸을 짓고 있습니다.  


CARL에서는 고정형 및 이동형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적의 배터리 시스템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weisstechnik의 장치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초기 설계에서부터 가장 적합한 배터리 셀 선택 및 전기 치수 측정, 배터리 관리 시스템, 열 관리, 상세한 CAD 설계부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물리적, 기능적 통합, 적절한 테스트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