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시뮬레이션 분야의 마켓리더인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은 연료전지 차량을 위한 세계 최초의 솔라 시뮬레이션 테스트 스탠드를 만들었습니다. 중심적 혁신은 ATEX 표준에 따른 방폭과 시험준비시간을 최소화하는 조명 시스템이었습니다.
기능시험 및 노화시험을 위해 차량도 빛의 집중 조사에 노출됩니다. 연료전지차량의 경우 휘발성, 폭발성 가스 수소로 구동되기 때문에 연료전지차량 시험에는 특별한 안전 예방수단이 요구됩니다.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은 연료전지 차량용 특수 테스트 챔버를 개발한 세계 최초의 공급업체였습니다.
ATEX 안전 컨셉은 테스트 챔버 내 공기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폭발성 가스의 가장 작은 흔적도 감지해냅니다. 오류 메시지가 발생할 경우, 안전 PLC가 즉시 시스템을 끕니다. 정전하 및 스파크 방지를 위해 차량은 테스트 챔버에서 접지됩니다.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의 기술적 혁신은 챔버와 조명장치 사이의 펑크 방지 더블 필터 디스크 시스템입니다. 태양광 방사장치(sunlight emitter)가 테스트 챔버 천장에 영구적으로 설치됩니다. 복사 강도를 정밀하게 제어하기 위해 센서가 차량에서 직접 바라는 강도를 조정합니다. 이 조정 프로세스는 단 몇 초안에 이루어 집니다. 이 기술은 태양광 방사장치(sunlight emitter)의 높이를 조절하는 기계공학적 작업을 불필요하게 만들기 때문에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의 신제품은 전통적인 태양광 시뮬레이터 대비 30% 더 비용 효율이 높습니다.